[뉴스인] 조진성 기자 = ㈜코리아앱(대표이사 정학수)는 우리의료재단(이사장 전홍재)과 블록체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체결로 ▲THL(Total Health Land) 메디컬 센터의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 협력 ▲의료관광 사업 ▲메디컬 지원이 신설된 주거 시설 조성 등의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국내/외 각종 성공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코리아앱㈜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의 기술 개발 및 종합 솔루션 제공 회사로, 그동안 사용처가 불분명한 스캠성 가상자산이 시장에서 실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성형외과, 외식 프랜차이즈, 미술관 등 각종 사용처에서 가상자산을 현물 기반으로 결제하는 데 사용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코리아앱은 본격적으로 블록체인이 라이프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 등과의 연결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국내 블록체인 기술 발전속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리의료재단은 국내 주요 질병인 뇌졸중, 중풍, 치매, 암으로 인한 치료와 요양과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온 의료법인이다. 양‧한방 협진 체계로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 환자의 기능 향상과 통증 조절 등을 연구해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